사진/산행,여행,탐석후기

홍도의 비경 2

한계(閑溪) 2011. 8. 26. 16:01

홍도의 비경 2

유람선 승선으로만 접할 수 있는 홍도의 비경 2을 나름으로 소개드립니다.

정보부재와 나의 게으름으로 사진마다의 설명을 달지 못함을 아쉬워 하여 봅니다. 

 

 

 

 

 

 

 

 

 

 

 

 

 

 

 

홍도1구에는 길이 800m, 폭 50m의 해수욕장이 있고, 2구에는 해안의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등대가 있다. 두 마을에서 모두 숙박할 수 있으며, 마을 사이의 왕래는 일반적으로 배를 이용하지만, 홍도의 최고봉인 깃대봉(해발 365m)을 대략 한 시간 반 정도 등산하며, 여름철에는 노오란 원추리꽃, 동백나무숲을 비롯한 홍도의 비경을 높은 곳에서 감상하면서 쉬엄쉬엄 넘어갈 수도 있다. 산림청에서 지정한 100대 명산 중의 하나인 깃대봉에 오르면 날씨가 맑은 날은 동쪽으로 흑산도가, 남쪽으로는 태도, 만재도, 가거도가 보이고, 서쪽과 북쪽으로 눈이 시리도록 망망대해가 펼쳐진다.

 

 

 

 

 

 

 

 

남문바위, 실금리굴, 석화굴, 탑섬, 만물상,  일곱 남매바위, 수중자연부부탑 등 전체가 하나의 예술품처럼 아름답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절경뿐만 아니라 바위틈에 빽빽이 자라는 나무들 또한 마치 정성스럽게 분재를 해놓은 양 신비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으며, 여름철이면 섬을 노랗게 수놓은 원추리꽃과 이른 봄 붉게 섬을 뒤덮는 동백꽃 또한 홍도에서 볼 수 있는 장관이다.

 

 

 

 

 

 

 

 


홍도의 절경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홍도의 낙조'다.

서해의 국토 끄트머리에서 하루를 마감한다는 의미도 신비롭거니와 해가 바다 속으로 빠져 들어가기 직전, 진홍빛에 잠기는 바다와 그 속에 점점이 박힌 바위섬들의 아름다움은 홍도만의 절경으로 꼽힌다.


홍도 주민들의 생업은 주로 관광수입에 의존하는 편이며, 이러한 관광수입 외에 어업에서 생기는 수입도 만만치 않다. 홍도의 특산물로는 전복, 돌미역, 돌김 등이 있으며 청정해역에서 나는 것이라서 그 품질과 맛이 뛰어나다.

 

 

 

 

 

 

 

 

 

 

 

홍도 유람선 승선 비경 이번 장에도 다하지 못하고 다음장으로 넘김니다. -한 계-

 


 

 

 

'사진 > 산행,여행,탐석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도마을산책  (0) 2011.08.30
홍도의 비경 3  (0) 2011.08.27
홍도비경  (0) 2011.08.26
홍도  (0) 2011.08.23
나비생태공원  (0) 2011.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