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짧은글 긴여운

삶이란 어쩌면...

한계(閑溪) 2012. 5. 21. 09:58

 

 

 

 

 

    삶이란 어쩌면...?/ 글.심성보 삶이란 어쩌면 고통을 안고 사는 일인지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이 늘 힘겹고 두려워도 좌절하거나 눈물 흘리지 마십시요.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 삶 앞에 결과는 어쩔수 없는 일이며 우리는 그 결과를 겸허히 받아 들이고 그 고통과 실패의 원인을 찾아 다시 희망을 품고 일어나야 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다해 사랑한 우리의 삶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무엇을 이루려다 실패 하였다 해서 부끄러워 하지 마십시요 그대는 세상에서 가장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아파하면서 좌절한 그 순간이 나에겐 참 된 의미이며 인생의 교훈입니다.

     

    마음을 비우면서 살아가는 시간이 더 소중하고 아름다운 것입니다 삶에 대한 아쉬움을 뒤돌아 보지 말고 그냥 버리십시오 내 모습 그대로 최선을 다해 걷는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 입니다.

     

    세상의 꽃과 잎은 더 아름답게 피지 못한다고 하여 불안해 하고 안달하지 않습니다 자기 이름으로 피어난 거기까지가 꽃과 잎의 한계이고 그것이 최상의 아름다움 입니다.

     

    우리는 먼훗날 물과 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삶은 한 순간이며 지나고 나면 다 아무것도 아닌것입니다 가슴속에 욕심을 버리고 조금만이라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우리는 너무 세속에 물들고 내 주위 사람들을 아프게 하지 않았는지 너무 물질 만능주의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때입니다.

     

    우리는 물 흐르듯이 살아가야 합니다 함께하는 삶은 언제나 외로운 바람처럼 쓸쓸하지 않습니다 혼자일수록 외롭고 쓸쓸하고 더 눈물겹습니다 우리가 함께할때 서로가 서로의 손을 잡고 있을때 따스함과 온기를 품고서 늘 세상속의 아름다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사십시요 용서하는 마음으로 사십시요 그것이 끝내는 자신을 지키고 자신의 값어치를 높히고 나를 돌보아 주는 것입니다 고통을 이기지 못한 나무에는 열매가 열리지 않습니다 항상 평온한 강물에는 사시사철의 아름다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의 삶도 그와같이 늘 변화와 고통을 수반하고 있습니다.

     

    사랑하십시요 사랑만이 우리가 살아가면서 삶의 늪에서 희망과 용기를 얻고 살아갈수 있는 힘인것입니다 맑은 하늘과 같이 사십시요 겨울날의 따스한 눈이 내리듯 사십시요 캄캄한 밤중에 별을 헤이듯 아름다운 마음으로 당신은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사진:부산사상 낙동강둔치 삼락공원 수련밭에서... ...